가전은 보통 10년을 바라보고 구매한다고도 합니다. 가전을 새로 사는 것도 좋지만, 기존에 이미 사용하고 있는 가전을 새로운 것으로 교체할 경우에는 기존 가전부터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좋을지 먼저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가전을 구매하면 보통은 구입한 회사에서 폐가전을 수거해 가는 경우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폐가전을 무상으로 방문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위니아 고객센터로 전화
위니아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588-9588 에 전화하여 폐가전 무상수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폐가전무상배출예약시스템에 전화
1599-0903에 바로 전화하거나, 15990903.or.kr로 모바일(인터넷)에서 수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폐가전무상배출예약시스템은 환경부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과 함께 만든 회사로 아직은 많이 알려져있는 서비스가 아니어서 그런지, 모바일에서 신청하는 것보다는 직접 전화로 무상수거 신청을 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3. 배달설치 기사
새 제품을 구입할 때, 배달설치 기사에게 수거요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폐가전이라고 해서 무조건 다 수거가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래 항목들을 확인하셔서 해당되는 폐가전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단일수거 가능품목
1) 냉장고 : 가정용/업소용/냉동고/김치냉장고/쇼케이스 등
2) 세탁기 : 일반세탁기/드럼세탁기/탈수기 등
3) 에어컨 : 실내기/실외기/일체형 등
4) TV : CRT/LCD/LED/프로젝션
5) 전기오븐, 자동판매기, 러닝머신, 식기건조기, 식기세척기, 복사기, 전기정수기,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제습기
2. 세트제품
오디오세트(전축), 데스크톱 PC세트(본체+모니터)
3. 다량배출품목
중소형 대상제품 5개 이상 배출 신청
무상방문수거가 가능한 품목을 확인하였으면 이제 폐가전 무상수거 신청을 해야 하는데, 전화로 신청할 경우 운영시간이 있으니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월요일~금요일) 오전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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